전병순 대전소방본부장 취임
전병순 대전소방본부장 취임
“소방공무원·시민이 서로 공감하는 시책 추진”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3.11.21 0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의료관광 홍보설명회염홍철 대전시장은 지난 19일(현지시각) LA 가든스위트호텔 대연회장에 참석한 230여 명의 한인단체를 대상으로 대전의료관광 홍보설명회를 가졌다. [사진 = 대전시청 제공]
대전시소방본부는 제12대 대전시소방본부장에 전병순(54) 전북소방본부장이 21일자로 취임한다고 밝혔다.
충남 공주 출신인 전 본부장은 소방간부후보생 4기로 소방에 입문해 대전중부·동부소방서장을 비롯해 광주소방학교장, 소방방재청 화재조사감찰팀장을 거쳐 충북과 전북소방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중앙과 지방행정기관을 두루 경험했다.
신임 전 본부장은 매사에 합리적이고 소탈한 성격으로 탁월한 지휘력과 통솔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특히 일본어 실력을 발휘해 일본 동경소방청 소방학교 연수와 교토대학대학원 법학석사를 취득하는 등 소방조직 내 학구파로 알려져 있다.
또 전 본부장은1993년부터 2005년까지 십여년 이상 대전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방본부장으로 취임하게 돼 남다른 소회를 밝히며 대전시민에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
전 본부장은 취임소감에서 “안전명품도시 대전이 전국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활기찬 안전서비스를 펼침으로써 소방공무원과 모든 시민들이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 본부장은 부인 이연옥 여사와 1남 1녀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