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팝 “의상표절?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
크레용팝 “의상표절?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
  • 뉴시스
  • 승인 2013.11.2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크레용팝’이 일본 아이돌그룹 ‘모모이로 클로버 Z’ 멤버의 의상 콘셉트를 모방했다는 논란에 대해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라며 반박했다.
지난 24일 크레용팝이 18일 공개한 신곡 ‘꾸리스마스’ 의상이 문제가 됐다. 사진 속 멤버들은 황금색 별 모양 장식을 머리에 달고 여러 장식이 달린 초록색 원피스를 입었다. 크리스마스트리를 연상케 한다.
‘모모이로 클로버 Z’의 멤버 아리야스 모모카가 지난해 선보인 크리스마스 콘서트 팸플릿용 사진과 흡사하다는 지적이다. 초록색 원피스, 머리에 단 별 모양 등 콘셉트에서 비슷하다.
크레용팝의 매니지먼트사 크롬엔터테인먼트는 ‘수없이 비슷한 디자인의 크리스마스트리 의상 중 왜 모모이로 클로버Z만?’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억울하다는 견해를 전했다.
크롬엔터테인먼트는 “크리스마스트리가 주는 상징적 이미지가 있다.”며 표절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크리스마스트리를 본뜬 모든 의상은 그 상징적 이미지를 따라갈 수밖에 없다.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크리스마스트리가 가진 상징적 이미지의 구성요소”라는 것이다.
“크레용팝이 화보 촬영 때 착용한 의상은 크리스마스트리의 상징적 이미지를 그대로 형상화했다. 일반적인 콘셉트(산타·트리·루돌프·선물·etc)의 특정 이미지에서 비롯된 디자인은 서로의 유사성을 보일 수밖에 없다.”
노이즈마케팅을 노렸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크레용팝은 길거리 공연부터 시작해 숱한 어려움을 겪으며 이제 겨우 많은 분의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됐다. 이런 중대한 시점에서 크레용팝의 이미지를 훼손하면서까지 노이즈마케팅을 벌일 이유가 없다. 오히려 독이 될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화보 촬영 시 공개한 트리 의상은 ‘꾸리스마스’ 활동 의상이 아니다. ‘꾸리스마스’라는 곡으로 활동 시 입게 될 의상은 현재 완성 단계이며 헬멧 콘셉트가 그대로 유지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모모이로 클로버Z’는 4번째 싱글 ‘빠빠빠’로 신드롬을 일으킨 그룹 ‘크레용팝’이 이 팀의 콘셉트를 모방했다는 시비에 휘말리면서 국내에 알려졌다. 두 팀은 치마 대신 체육복을 입고, 헬멧을 쓴 채 무대에서 독특한 리듬의 노래를 부르는 등 유사 콘셉트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