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와 감동 주는 맞춤형 민원행정 발판 다져
신뢰와 감동 주는 맞춤형 민원행정 발판 다져
충남교육청, 민원·정보공개·기록물관리 담당자 연수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3.12.0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6~7일 2일 간 충남학생임해수련원에서 ‘민원ㆍ정보공개ㆍ기록물관리 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실시된 연수는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을 실천키 위해 지역교육청 민원·정보공개·기록물관리 담당자와 도교육청 각 부서, 직속기관 국민신문고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분야별 실무위주의 연수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민원담당자라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친절마인드를 높일 수 있도록 외부강사를 초청, ‘고객 만족도 향상과 나의 성공을 부르는 친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민원업무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강의와 기록물관리, 정보공개 실무에 이르기까지 담당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과 알찬 구성으로 담당자들의 업무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또 이번 연수를 통해 담당자들간의 업무 공유와 민원 행정 개선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으로 충남교육청의 민원행정이 한층 발전하는 토대가 됐으며, 민원인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는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실현키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황의방 총무과장은 “각 분야의 업무담당자들이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으로 민원인을 대하고 담당 업무에 대해서는 각자 전문가가 돼 앞으로도 민원인이 감동하는 맞춤형 민원행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