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119신고서비스 안내
독거노인 119신고서비스 안내
  • 이태성 기자
  • 승인 2013.12.12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혼자 사는 노인들이 노인성 질환을 비롯한 질병과 지독한 외로움으로 인한 우울증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일이 많아져 서천소방서(서장 강대훈)가 혼자 사는 노인들을 위한 119신고서비스를 안내하고 나섰다.
서천군청 고령자 통계에 따르면 65세 이상 고령인구는 1만6491명으로 이 중 혼자 사는 노인은 215명(1.3%)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미국 국립과학원회보(PNAS) 논문에 따르면 가족이나 친구와 떨어져 혼자 사는 노인은 사람들과 교류하며 사는 노인보다 사망률이 26%나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에 소방방재청에서 시행하는 ‘U-안심콜’서비스가 몸이나 마음을 기댈 곳 없이 홀로 살면서 질병을 가진 노인들에게 큰 각광을 받고 있다. U-안심콜은 뇌졸중이나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병 환자들이 전화번호, 질병, 보호자 연락처 등의 신상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U-안심콜’ 시스템에 등록하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구호를 받을 수 있는 맞춤형 안전복지서비스로 독거노인이나 장애인도 응급상황에 대비해 안심콜 서비스에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 스마트폰에서 119신고 서비스 앱을 이용한 신고는 긴급 상황에서 이용하면 GPS정보가 119상황실로 전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