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노사민정 협력 우수기관 선정
도, 노사민정 협력 우수기관 선정
고용노동부 전국평가… 노사관계 안정·신뢰구축 결실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3.12.12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11일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한 ‘2013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 전국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도는 지난 2010년, 2011년에 이어 노사분야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고용노동부가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도는 ▲고용·노사관계 거버넌스 정착지원 ▲노동분야 사회책임 활동 활성화 기반조성 ▲일자리 창출 및 인적개발 지원 ▲노사갈등 예방 및 사전조정 등을 통해 지역 노사안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도는 전국 최초로 지역 노사민정협의회에서 노동 사회책임 이행을 구체화하기 위한 정책제안서를 마련해 충남도 자치단체에 전달하는 등 노사 의견을 도정에 반영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도는 유성기업 등 해직 근로자 및 감정노동자 등에 대한 심리치유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지역실정에 맞는 노사관계 안정 및 갈등예방 정책을 추진해 지역 노동정책 발전에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운현 도 경제통상실장은 “앞으로도 충남 노사민정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및 활성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 등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3년 지역 노사민정 협력 우수 자치단체 시상식’은 오는 20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