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협업 행정, 전국서 빛났다
충남도 협업 행정, 전국서 빛났다
로컬푸드 시스템 안행부 우수사례 ‘우수기관 표창’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3.12.15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부터 충남도가 중점 추진해 온 융복합 거버넌스 행정이 결실을 맺고 있다.
15일 도에 따르면 안전행정부에서 중앙 및 자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협업 행정 평가에서 도의 ‘로컬푸드 연계형 학교급식 운영 시스템을 통한 민관 협업체계(이하 로컬푸드 시스템)’가 우수사례로 선정돼 우수기관 표창을 받는다. 지자체 중 기관 표창은 도를 비롯, 대구시와 경기도 등 3개 시·도만 받았다. 로컬푸드 시스템은 지역 내 친환경 우수 농수산물을 학교급식 식자재로 공급, 학생들에게 보다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도와 시·군, 교육청, 학교, 급식지원센터 등이 학교급식 관련 정보를 공동 관리해 공급 하는 것으로 협업행정 분야에서 뛰어난 사례로 평가 받았다.
도 관계자는 “주민들은 칸막이가 없는 ‘일 잘하는 지방정부’를 요구하고 있다.”며 “도민 공통 관심사와 지역의 현안문제를 적극적으로 협의·조정·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부서간 협업 과제를 적극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부서간 칸막이를 없애고, 더 좋은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해 도정 주요 업무 중 융·복합 거버넌스 추진 과제 14개를 발굴해 추진 중이다. 지난 10월에는 14개 과제 중 재난정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재난안전시스템 구축, 물 통합관리 등이 안전행정부 주관 지방 3.0 선도과제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