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태안,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사회복지학개론 등 15개 과정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4.02.0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이 오는 14일까지 학점은행제 사회복지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학점은행제 레크레이션 모습.ⓒ 태안군청 제공
태안군이 오는 14일까지 ‘학점은행제 사회복지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점은행제 사회복지과정은 태안군(여성회관)이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정규대학 교육을 받지 못한 군민에게 전문학사학위 및 자격증 취득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부로부터 평가 인정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학습과목은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 행정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정책론 △가족상담 및 치료 △가족복지론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 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자원봉사론 △가족관계 △부모교육 △아동발달 △정신건강론 등 15개 과목이다.
모집인원은 과목당 40명을 모집하며, 모집대상은 고졸 이상 또는 고졸 동등 이상의 자격을 가진 태안군민으로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과 기존 학습생을 우선 모집한다.
수강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수강신청서를 작성하고 최종학력증명서 등 첨부서류를 구비해 군청 평생교육과 평생교육팀에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한다.
교육과정은 오는 24일부터 군여성회관에서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후 7시부터 10까지 학기별(15주)로 운영되며 수업료는 전액 무료로 수강 중 특별한 사유 없이 중도 포기 할 경우 다음 학기 수강신청이 불가하다.
군 관계자는 “평소 학업에 대한 열정과 사회복지에 관심이 많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평생교육과 평생교육팀(041-670-272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