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사고 예방·상호협력 ‘팔 걷어’
해양사고 예방·상호협력 ‘팔 걷어’
태안해경 간담회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4.02.1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해양경찰서는 지난 12일 서산시 대산읍 소재 해양경찰 대산방제비축기지에서 현대오일뱅크 등 정유사 및 예인선사, 도선사 등 24명과 함께 해양사고 예방 및 상호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태안해경 제공
태안해양경찰서(서장 황준현)는 지난 12일 오후 서산시 대산읍 소재 해양경찰 대산방제비축기지에서 현대오일뱅크 등 정유사 및 예인선사, 도선사 등 24명과 함께 해양사고 예방 및 상호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태안해경에 따르면 최근 여수에서 발생한 GS CALTEX 부두 파손에 따른 원유유출사고, 울산 Maritime raise호 충돌·오염사고 등 해난에 의한 오염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관내 해역에서의 사고 방지를 위한 선제적 예방활동 및 관계기관, 단·업체간 상호 협력을 통해 사고 예방 및 대응방안을 모색키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황준현 서장은 사고발생 시 신속한 신고 및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간담회를 통해 선박입거지원시스템(DAS, Docking Aids System) 시스템 개선 등 사고 예방을 위한 실무적인 관점에서 필요한 다양한 방안이 도출됐다.
태안해경은 향후에도 관련업체·기관과의 의견교환을 통해 해양사고 예방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