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미래창의교육원, 평생학습계좌제 선정
목원대 미래창의교육원, 평생학습계좌제 선정
평생학습과정 관리·운영 수준 뛰어나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4.02.13 16: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원대학교 미래창의교육원(원장 이승환)이 교육부·국가평생교육원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 기관에 선정됐다.ⓒ 목원대학교 미래창의교육원 제공
목원대학교 미래창의교육원(원장 이승환)이 교육부·국가평생교육원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 기관’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해 12월, 우리나라 평생교육기관의 비전과 시설, 프로그램 운영, 교사 및 강사관리와 학습자 지원기반 구축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목원대학교 미래창의교육원 등 전국 26개 기관을 최종 선정하고 12일 서울 엘타워에서 인정패를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목원대 미래창의교육원은 평생학습과정의 관리·운영 수준이 뛰어남은 물론 특히 지난해 평생교육원을 미래창의교육원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15개 과목에서 학점은행제를 취득했으며 평생학습계좌제의 검정고시 연계과정도 승인받는 등 질적 수준에서도 높이 평가됐다.
이승환 미래창의교육원 원장은 “직업능력교육·인문교양교육·문화예술교육분야의 총 64개 과정, 평생학습계좌제 인정과목을 수료하면 자신의 학습이력을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한 뒤 “우리대학 미래창의교육원의 평생학습이력증명서를 통해 향후 자격인정의 근거자료 및 고용정보 등으로 활용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선정소감을 밝혔다.
한편 목원대 미래창의교육원은 지난 1999년 사회교육원으로 교육부 인가를 취득한 후 지난 15년 동안 지역의 평생교육을 선도해 왔으며 이번에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기관으로 선정됨으로서 명실 공히 우리나라 평생교육기관으로서 자리매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dd220.com 2014-02-16 17:00:27
▶====>★이밴트★진행중★ <==== ◀ ▶

★무료모니★10만원★드립니다★◀ ▶

수수료 없는 24시간 출금 시스템◀ ▶

매일 매 입금시 5%보너스신규 5%◀ ▶

1:1계좌 신속한 출금 완벽한보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