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잠 미르포도 ‘농산물우수관리’ 인증
진잠 미르포도 ‘농산물우수관리’ 인증
대전, 당도 타 지역에 비해 높아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4.05.15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 진잠지역의 미르포도연합회가 생산한 델라웨어 포도가 GAP 인증을 받았다

대전 진잠지역의 미르포도연합회(회장 김태완)가 생산한 델라웨어 포도가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을 받았다.
1967년 전국 최초로 포도 시설재배를 시작한 진잠지역은 델라웨어 포도 12.7ha를 재배 중이며 지역 특성상 큰 일교차로 포도의 당도가 타 지역에 비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대전시에 따르면 이번 진잠지역 미르포도의 GAP인증은 미르포도연합회 회원 34명의 단합된 노력과 열정에 대전시 농업기술센터, 유성구청, 진잠농협의 적극적인 후원이 더해진 결과다.
그동안 개별적인 농가의 GAP인증 획득은 있었으나 진잠지역 미르포도농가 전체가 인증을 획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
대전시는 높아진 소지자의 농산물에 대한 기대수준에 맞추고 차별화된 양질의 품목 재배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재배단게부터 출하까지 전 과정에 대한 맞춤형 지도가 이번 GAP인증의 결과를 가져왔다는 평가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키 위해 농산물의 생산 단계부터 수확 후 포장 단계까지 안전성을 관리하는 제도로서 특히 농산물을 생산하는 토양과 수질 등의 농업환경은 물론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과 중금속 등 유해물질까지 위해요소를 철저히 관리하는 제도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GAP인증과 더불어 앞으로 진잠미르포도의 우수함을 알리며 직거래 활성화 및 계통 출하를 통해 진잠미르포도 재배 농가의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