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대본 출범 “실정 혁파” vs “지도자 선언”
선대본 출범 “실정 혁파” vs “지도자 선언”
6·4지방선거 D-16
  • 김인철·한내국·문학모 기자
  • 승인 2014.05.18 18:5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4지방선거전이 본궤도 들어가면서 여야선거캠프 구성과 함께 “확신들면 대한민국 지도자 선언”을 들고 나온 새정치민주연합 안희정 후보(아래쪽)에 맞서 새누리당 정진석 후보(위쪽)가 메머드 선대위를 구성, “실정혁파”를 강조하고 나서 초반 기선잡기가 치열해 지고 있다.[사진 = 정진석 후보캠프·안희정 후보 캠프 제공]

  정진석 “안희정 실정 혁파” 거대 선대본 구성
  안희정 “확신들면 대한민국 지도자 선언하겠다”

6·4지방선거 후보등록이 마무리되면서 지난 17일 새정치민주연합 안희정 후보의 선거대책본부 발족에 이어 18일 새누리당 정진석 후보 선거대책본부도 선대본을 발족하고 본격적인 충남도지사 선거전에 돌입했다.
특히 양 후보진영은 이번 선거가 세월호 참사로 인한 애도분위기를 감안, 차분한 분위기에서 조용하게 치르며 본격적인 정책대결 양상을 예고하면서 출발했다.
▶도지사직 탈환 위해 대규모 선대위 출범= 정진석 새누리당 충남도지사 후보가 18일 매머드 선거대책위원회를 발표하고 4년 안희정 실정을 혁파하고, 도정 탈환을 위한 본격적인 선거진용을 갖췄다.
명예선거대책위원장에는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 겸 중앙선대위원장과 서청원, 이인제 중앙선대위원장이, 선거대책위원장에는 성완종 새누리당 충남도당위원장, 박상돈 전 의원, 홍문표 의원, 이명수 의원, 김태흠 의원, 전용학 전 의원, 그리고 박찬우 전 안전행정부 차관이 포진됐다.
이날 선대본 발대식은 오후 4시 천안시 신부동 만남로 6(구 신부동 캐럿빌딩 6층) 선거캠프에서 성완종 도당위원장과 도내 각 당협위원장 등 주요 당직자들과 선거캠프 관계자, 선대위원 및 6·4지방선거 새누리당 충남지역 각급 출마후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상임 선대위원장은 김동완 국회의원이 맡았다. 천안선대본부장에는 박찬우 전 차관이 배치됐다.
충남 아산의 이진구 전 의원과 천안의 정일영 전 의원은 상임고문을, 전인석 전 충남도의원이 수석 부위원장을 지킨다.
정 후보는 이와 함께 실질적 캠프 좌장격인 총괄선대본부장에는 김용기 전 한나라당 충남도당 사무처장을, 대외협력총괄본부장에는 강동복 전 충남도의원을 임명했으며, 청년특별위원회에는 강신일 천안중앙고 22회 동창회장과 엄순천 전 충남청년회의소 회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정책자문단장에는 이윤환(건양대) 교수를 각각 임명했다.
또 특보단장에는 최운용 전 충남도의원과 정순평 전 충남도의원을 각각 임명했으며, 정 후보의 입 역할은 언론인 출신의 강재규 대변인이 맡게 된다.
한편 정진석 후보 선대본 발대식은 당초 매머드 규모에 맞게 각 특위 및 특보단 등 모든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릴 계획이었으나, ‘세월호’ 참사 이후 이어진 사회적 분위기 등을 감안, 지방정권 교체 열망을 담아내면서도 차분하고 조용한 선거기조에 맞춰 진행키로 했다.
▶차분하고 조용한 선거 돌입= 새정치민주연합 안희정 후보의 선대위는 17일 오전 10시 천안시 쌍용동 현장에서 타운홀 미팅 형식의 간담회와 함께 김종민 지역위원장(논산·계룡·금산)을 비롯한 14명의 공동선대본부장이 맡기로 했다.
이와 함께 상임고문은 이명남 목사, 특보단장은 권희태 전 충남도 정무부지사가 임명됐다.  또 대변인에는 조한기 지역위원장(서산·태안)과 언론인 출신 박수현 의원실 권재홍 보좌관이 임명됐다.
아울러 평생을 충청 기반 정당에 몸담아 온 이준우 충남도의회 의장이 최근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안희정 새정치민주연합 충남도지사 후보(현 지사)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의 상임공동위원장직을 맡게 됐다.
이날 안 후보는 새누리당을 나와 공동선대위원장직을 수락한 이준우 전 충남도의장에게 존경을 표하며 “이준우 의장님이 사람 한 번 키워봐야겠다고 마음을 내신 이유는 저의 그 가능성과 이 의장님의 그 사람을 키우는 농부의 마음이 결합된 결과”라고 덧붙였다.
특히 안 후보는 “지방정부 운영을 통해 제 나름의 확신이 든다면 다음날이라도 대한민국의 지도자가 되겠다는 선언을 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천안시 쌍용동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 관계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저는 제 포부가 작을까봐 두려운 것이 아니고 제가 준비가 안돼 있는데 기대를 받을까봐 그게 너무 두렵다.”며 “준비하겠다. 준비해서 누구 싫어서 누구 반대하다가 대통령 되는 그런 정치 이제 끝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구체적으로 대안이 있고 그 대안을 실천함으로써 검증된 약효, 검증된 실험결과를 갖고 대한민국 주권자들이 나라 지도자를 결정하게 해 드려야 정치인의 도리 아닌가? 그 길을 위한 도전”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선대위 관계자 간담회에는 양승조·류근찬·박수현 상임공동선대위원장과 박완주·이준우·나소열 공동선대위원장을 비롯한 선대위 관계자들과 김지철 충남교육감 후보,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 등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 뒤 청년 대학생 및 직능단체 간담회 등이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A778COM 2014-05-19 16:00:28
30분만에 5만원으로 100만원벌었다! 온­라­인­카­지­노 WA778.COM
☞[생­방­송] [실­시­간] [생­중­계] [라­이­브]
☞간편한 가­입 [무­료 관전]
☞1:1 안­전­계­좌 개­인­정­보­ 보­호
☞[바­카­라]둘­중 하나 고르는 (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불­법이 아닌 합­법적인 곳에서 안­전하게!!

WA778COM 2014-05-19 16:00:06
30분만에 5만원으로 100만원벌었다! 온­라­인­카­지­노 WA778.COM
☞[생­방­송] [실­시­간] [생­중­계] [라­이­브]
☞간편한 가­입 [무­료 관전]
☞1:1 안­전­계­좌 개­인­정­보­ 보­호
☞[바­카­라]둘­중 하나 고르는 (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불­법이 아닌 합­법적인 곳에서 안­전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