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해외규격인증획득 신청접수
중기청, 해외규격인증획득 신청접수
이달 말까지 FDA·CE·CCC 등 218건 대상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4.06.09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인섭)은 관내 수출중소기업과 수출예정 내수기업이 글로벌 기술무역장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해외규격인증 획득지원사업의 신청을 이달 말까지 접수 받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이 수출시 겪는 기술무역장벽을 해소키 위해 수입국에서 요구하는 각종 제품규격 또는 품질인증의 획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총 5차에 걸쳐서 지원케 된다.
지원대상 해외규격은 외국정부·기관에서 무역기술장벽으로 운영중인 FDA(미국식품의약품국), CE(유럽공동체마크), CCC(중국강제인증) 등 218건의 해외규격이며, 지원대상 선정기업에 해외규격 인증획득에 소요되는 제품시험·인증비용과 컨설팅기관 과제수행 대행료, 공장심사 비용의 50~70% 범위내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일반해외규격인증은 최대 3000만원 한도내에서 내수기업은 인증비용의 70%, 수출기업은 50%를 지원한다.
의료기기, 건축자재, 군사용 장비, 방폭, 건설기계, 에너지 등 고부가가치 해외규격인증의 경우에는 컨설팅 비용을 제외한 인증비용이 3000만원 초과시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방법은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에 신청서를 작성·등록하고, 출력 후 첨부서류와 함께 대전충남중기청 수출지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