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공모교장 대상자 추천
충남교육청, 공모교장 대상자 추천
4학급 이하 초·중학교, 교장공모제 대상학교 지정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4.07.31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오는 9월 1일교장공모제 운영학교에 대한 공모교장 임용제청 대상자를 확정해 교육부에 추천한다.
공모교장 추천 대상자로는 세도초등학교 신용섭(현 부여초 교감), 수정초등학교 류동훈(현 공주신월초 교감), 송산중학교 서형근(충청남도교육청 창의인재육성과 과학영재정보담당장학관), 대술중학교 공순택(충청남도교육청 기획관 정책기획담당장학관)으로 확정됐으며 향후 교육부의 임용제청을 거쳐 대통령 임명으로 임용된 후 4년 동안 학교를 경영하게 된다.
교장공모제는 교육공동체가 원하는 유능한 학교 경영자를 학교장으로 초빙해 학교의 교육력을 높이자는 취지로 도입된 제도로, 충남교육청은 교육공동체가 희망하는 유능한 경영자를 학교장으로 초빙하고 농산어촌 소규모학교의 교육력을 제고하고자 4학급 이하의 초·중학교 4개교를 교장공모제 대상학교로 지정했다.
또 학교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1차 심사와 지역교육지원청 주관의 2차 심사 및 충남도교육청 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교육부에 추천하게 될 임용 제청 대상자를 최종 확정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농어촌 소규모 학교를 통폐합하기보다 작은 학교를 특성화해 농어촌 지역을 살려 낼 수 있는 학교 경영 능력과 비전, 자질 등을 두루 갖춘 공모 교장 임용 대상자를 선정했다.”며 “교장공모제가 성공키 위해서 학부모, 교사 등 교육공동체의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