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시간선택제 정규직 사원 30명 공개모집
코레일, 시간선택제 정규직 사원 30명 공개모집
12개 지역본부 관내 기관차 승무사업소 행정업무 담당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4.10.01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이 시간선택제 정규직 사원 30명을 뽑는다.
코레일은 1일 시간선택제 직원을 채용하기 위한 공개경쟁채용시험 시행계획을 홈페이지(www.korail.com)에 공고했다.
시간선택제 직원은 하루 4~6시간을 근무하게 되며 이번 시험에선 12개 지역본부 관내 기관차승무사업소에서 행정업무를 담당하게 될 정규직 6급 직원을 선발한다.
학력과 자격, 성별, 경력, 거주지 등의 제한은 없으며 특히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취업지원대상자와 저소득층, 경력단절여성을 우대한다.
코레일은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통해 오는 30일 시용사원을 선발, 1개월간의 시용과정을 거쳐 채용을 결정하게 되며 최종합격자는 오는 12월에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지원자는 10일부터 14일 낮 1시까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온라인으로 원서를 내면된다. 전형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시간선택제 제도는 전일제 근무가 곤란한 우수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도입됐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이번 시간선택제 채용은 경력단절 여성 등 잠재적 우수인력 확보와‘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사회적 흐름에 동참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민행복 코레일’을 함께 실현해 나갈 창의적이고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