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초, 학부모 초청수업 공개의 날 ‘성료’
부여초, 학부모 초청수업 공개의 날 ‘성료’
수업참관 통해 ‘참여하는 교육현장’ 운영
  • 이연복 기자
  • 승인 2014.10.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초등학교(교장 윤용인)는 6~10일까지 전학년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은 학부모의 학교교육 이해도를 높여 공교육 신뢰도를 높이고, 소통을 통한 학생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인 교육활동과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안정적 시행을 위한 교육공동체 참여에 목적이 있다.
학부모들은 수업참관 소감문을 통해 수업에 대한 소감과 교사 및 학교에 바라는 점, 직접 수업을 참관한 후 아이를 바라보는 마음을 글을 통해 전하는 시간을 갖고 교육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표현했다.
수업공개에 참석한 6학년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즐겁게 참여하는 수업이 보기 좋았다.”며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는 우리 아이가 대견하고 사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들과 교사의 소통하는 모습이 보기좋고 다양한 발문을 통해 아이들의 열린 사고를 이끌어 내는 모습이 좋았다.”며 참관수업의 즐거움과 학교에 대한 믿음, 아이에 대한 사랑을 전했다.
이번 학부모 초청수업 공개의 날을 통해 자녀의 교육을 점검하고 참여하는 학부모와 교육가족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교육현장의 모습으로 거듭나는 기회가 됐다.
한편 윤용인 교장은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과 같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운영함해 협력하는 교육가족의 모습을 보았다.”며 “공개수업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