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은 끝났는데…’ 바람 잘 날 없는 롯데
‘시즌은 끝났는데…’ 바람 잘 날 없는 롯데
새 사령탑 물색 중 지나친 간섭으로 선수단 불만 토로
  • 뉴시스
  • 승인 2014.10.28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찌감치 가을야구 탈락이 확정된 롯데 자이언츠의 시즌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롯데는 계약기간 1년을 남긴 김시진 감독의 자진사퇴 이후 새 사령탑을 물색하는 중이다. 이 과정에서 곪았던 고름이 동시다발적으로 터졌다.
롯데는 후임 사령탑 후보군 중 한 명으로 공필성 코치를 포함시켰다.
하지만 이에 선수단이 반기를 들었다는 이야기가 지난 27일 언론을 통해 외부로 전해졌다.
구단 측과 선수단은 곧바로 ‘사실과는 다른 이야기’라고 해명했지만 사태가 완전히 봉합된 것은 아니었다.
선수단은 이날 밤 회동을 갖고 내용을 정리해 성명서를 발표했다.
공필성 코치 사령탑 선임 반대 분위기가 언론에 보도된 후 이문한 운영부장의 협박성 회유가 있었고 이 과정에서 오해가 발생한 선수들끼리 언성을 높이는 일까지 벌어졌다는 것이다.
선수단은 “이문한 부장이 온 뒤 편이 갈리고 소위 말하는 라인이 생기면서 코치님들 사이에서도 편이 갈리고 선수들과 불화가 시작됐다.”면서 “시즌 도중에는 1군 코치님들도 모르는 선수들의 이동이 있었다.
운동 시작 전에 코치님들이 선수들한테 ‘누구누구 어디 있느냐’고 물어보는 말도 안 되는 상황이 비일비재하게 벌어졌다.”고 폭로했다.
이어 “이문한 부장이 온 뒤 3년 간 연봉협상이 아닌 일방적인 통보로 전 선수단이 구단 제시액에 도장을 찍을 수밖에 없었다.”는 내용도 덧붙였다.
롯데는 상대적으로 프런트의 입김이 센 구단으로 통한다.
간섭이 도를 넘었다는 것은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 코치진도 친 프런트와 그렇지 않은 이들로 나뉘었다는 것이 야구계의 정설이다. 선수단의 불만이 터져 나올 수밖에 없는 구조다.
거듭된 사태에 롯데의 사령탑 선임 작업은 제동이 걸렸다. 당장은 불편하겠지만 미래를 위해서라면 작금의 사태들이 오히려 잘 됐다는 의견도 있다.
한때 롯데는 ‘선수들이 꼭 뛰어 보고 싶어하는 구단’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이같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던 것은 야구라면 만사를 제쳐두던 팬들 덕분이었다. 롯데가 낡은 관습을 버리지 못한다면 과거의 찬사는 영원히 역사 속에 묻어둘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