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절약의 현명한 선택, 실시간 비교견적 계산이 핵심이다
자동차보험료 절약의 현명한 선택, 실시간 비교견적 계산이 핵심이다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4.12.1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자동차보험 갱신 월이 되면 운전자들의 고민은 하나가 늘어난다. 목돈 지출이 하나 더 생기는 부분이라 서민의 입장에서는 부담스럽다. 차량을 이용해 생계를 이어가는 소비자일 경우 더더욱 그러할 것인데 자동차보험료 절약에 조금만 관심을 보인다면 많은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전문 사이트를 통해 절감방법을 알아보았다.

▶ 자신의 차량의 모델명과 할인특약을 기억하자

자신의 차량의 모델을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하다. 차량에 장착된 옵션 (에어백, abs, 오토매틱, 이모빌라이저 등) 사항은 자동차보험료 할인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준다. 차량모델명을 정확히 안다면 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해 가능한 모든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블랙박스 등을 추가 장착한 경우에도 보험료를 2~3% 가량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마일리지보험 특약에 가입하면 연간 주행거리(1만km 이하)에 따라 보험료를 10%가량 할인 받을 수 있고 또 승용차요일제 특약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평균 8% 절약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특약은 동시가입이 안된다.

 ▶ 교통법규 준수 안전한 운전습관을 갖자

안전한 운전습관은 무엇보다도 자동차보험료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데 흔하게 이루어지는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속도위반 등만 하더라도 중복 시 최대 10%까지 할증이 적용된다. 또한 음주운전중 적발되는 경우 20%의 할증이 붙는다.

▶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은 필수로 진행해보아야 한다.

이달기준 손보협회의 자동차보험료계산 기준 공시를 참고해보면

국민 패밀리카로 사용될만한 중형차종(2000cc)의 가족한정 26세이상의 종합 보험료가 메이저 9개 보험사별 최대값 1,484,270원에서  최소값 1,140,580 사이를 기록하였다. 차액이 무려 343,690에 달했다. 이 결과는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34만원이라는 금액을 절약 할 수도 낭비 할 수도 있다는 말과 다르지 않다.

인터넷자동차보험비교견적 전문법인( http://si.car-bohum.com/ ) 에서는 개개인의 가입조건을 넣어 국내 8개 메이저 보험사 중 최저가의 보험사와 금액을 무료로 알려준다. 조그만 관심으로 절약할 수 있는 한번쯤 이용해 볼 만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