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담보대출 최저금리 찾으려면? 온라인서비스로 미리 확인
아파트담보대출 최저금리 찾으려면? 온라인서비스로 미리 확인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4.12.1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은의 기준금리가 인하되고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최저금리를 유지하고 있다.

 아파트담보대출은 대부분 가계부채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약간의 금리차이라도 크게 느낄 수밖에 없다. 그렇다보니 아파트담보대출을 계획하거나 자신의 이자를 조금이라도 이자가 싼 곳으로 갈아타기 위해 은행상담을 받는 사람들은 은행별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확인해야 하지만 현실은 주거래 은행이나 집근처은행, 등 몇 곳의 은행에 문의한 후 선택하기 일쑤다.

 이에 금융권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은행별로 아파트담보대출 한도는 비슷해도 우대금리가 제각각이라 어느 은행이 나에게 저렴한 이자인 곳인지 은행마다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상담을 받은 뒤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최저금리도 중요 하지만 대출기간이나 상환계획에 맞는 대출을 받는 것도 중요하다. 만약 소득공제 해택의 자격이 된다면 15년이상 장기적인 대출로 알아보는 것이 좋고 단기 상환계획이라면 저렴한 변동금리의 아파트담보대출상품이 유리하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변동금리의 상품은 최저 2% 대에도 판매가 되다보니 2~3년전에 대출을 받았다면 반드시 시중에 판매되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확인 해봐야한다. 또한 은행별로 거치기간 사용 대한 가산금리 때문에 비거치식 대출이 눈에 띄게 늘었지만 무리하게 납입금액을 늘렸다간 중도상환수수료를 물고 다시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아야 하는 불상사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환능력에 대해 냉정하게 판단해야 한다.

 은행 및 보험사 아파트담보대출 상품도 각양각색이고 자신의 선택조항에 따라 금리도 많이 달리지기 때문에 최근 온라인으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확인 해보는 온라인 서비스가 인기다. '뱅크-아이'는 은행이나 정식상담사와의 제휴로 은행별 금리를 무료로 확인해볼수 있어 아파트담보대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한번 쯤 이용해보는 것이 좋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뱅크-아이'(http://www.banki.co.kr  1644-2944)는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오피스텔, 경락잔금대출, 햇살론 등의 대출금리를 미리 확인해볼수 있으며,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 또한 U-보금자리론 같은 정부지원 상품에 대한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안내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