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계산시 절약방법, 인터넷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쉽게
자동차보험료 계산시 절약방법, 인터넷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쉽게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4.12.2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한 운전자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필수 보험이다. 하지만 보험료가 만만치 않다.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의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절약하는 생활의 지혜가 필요한 때이다. 인터넷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사이트 에서는 자동차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절약하기 위해 저렴한 곳을 찾고 있는 가입자들에게 몇 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첫째, 다양한 자동차보험 할인특약을 활용하면 유용하다.

승용차요일제 특약, 운전자범위제한 특약, 추가 부속품보험사마다 할인 특약들이 있다. 본인의 차량의 안전장치(도난방지장치, 에어백, ABS 오토매틱 등) 여부에 따라서도 할인을 받는다. 블랙박스의 경우에는 장착시에 5%의 할인혜택을 적용 받는 보험사도 있으니 할인특약을 꼼꼼히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둘째,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자동차보험료 계산을 해보면 의외로 각 회사별로 보험료의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각 회사별 손해율이나 광고나 서비스와 같은 사업비 투자 비율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다. 따라서 무턱대고 한 회사의 보험상품을 신뢰하기 전에 비교견적 사이트를 활용하여 여러 회사의 상품들을 비교해 싼 곳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 ( http://si.car-bohum.com )를 통하여 국내 8개 보험사의 보험료를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또 무료로 전문상담원의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자동차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절약하고자 하는 소비자라면 한번쯤 이용해 보는 것을 자동차보험 가입 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안전운전으로 무사고 기록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다.
교통법규를 지키는 것도 자동차보험료 할인으로 연결된다. 자동차보험료 절약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무사고 경력은 18년이 되면 보험료가 70%까지 할인된다.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등 교통법규위반 운전자는 2년동안 보험료가 할증되므로 조심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