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아끼는 5가지 방법! 비교견적사이트에서 다이렉트로 해결!
자동차보험료 아끼는 5가지 방법! 비교견적사이트에서 다이렉트로 해결!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5.01.12 16:4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의 자동차 소유대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매년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하는데 자동차보험은 계산해 봤을 때 가족 지출에서 부담스러운 항목이 아닐 수 없다.

 또 매년 차량을 운행하기 위해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한다는 점에서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선 최소한의 보장만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그럴 경우 사고가 나면 본인 부담비용이 발생한다. 자동차보험은 보장범위, 담보설정에 따라 형사적 처벌 예방 및 기타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담보설정을 줄여 아끼는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인터넷 실시간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 사이트

최근 자동차보험과 관련한 여러 분쟁들로 인해 관계자들은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자동차보험을 비교견적 해주는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 http://insucar.biz.cafe.camp ) 에서 여러 자동차보험사별로 저렴한 자동차보험비교로 자신에게 맞게 설계한 저렴하게 산출된 자동차보험추천을 잘 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추천한다.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은 정확한 정보로 직접 받아야지 정확한 보험료를 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인터넷으로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에서 다양한 특약을 적용해 할인된 견적을 확인하는 게 좋다.

 ■ 사고 위험을 고려한 담보 설계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료를 제일 중점으로 본다. 물론 자동차 보험료 역시 중요하지만 비용보다는 사고 위험을 고려하여 담보를 설계해야 한다.

물적할증 기준금액은 사고 시 벌점과 할증, 보장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고, 이는 대물배상책임,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 담보, 자기차량손해 등의 담보를 설정하는데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 나이·경력에 맞는 특약 설정

우선 운전자 나이에 맞게 특약을 설정하고 운전하는 사람에 따라 범위를 설정한 후, 경력을 알리는 것이 좋다. 가입 경력의 경우는 국내외 모두 인정받을 수 있고, 관공서나 군대의 운전직까지도 3년 이내의 기록이라면 보장받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는 것을 잊지 말자.

 ■ 요일제 특약으로 보험료 할인 가능

매일 운전할 필요가 없는 운전자일 경우에는 자동차 요일제 특약을 가입하면 좋다. 일주일 중 하루만 운전을 하지 않으면 보험료를 8% 정도 할인 받을 수 있다. 3회 정도는 어겨도 괜찮다 어기더라도 받은 할인만 돌려주면 된다. 별도의 불이익은 없으니 한번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연간 주행거리가 많은 편이 아닐 경우 할인 담보를 가입해두는 것이 좋다. 연간 주행거리가 7000km~10000km 이하인 경우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하여 다이렉트로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이런 거리의 제한은 자동차보험사마다 다르고 할인되는 금액 역시 다르니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는 인터넷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에서 자신의 주행거리와 할인율을 고려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차량정보·블랙박스 유무 등 고지하여 추가 혜택

마지막으로 차량연식, 수입여부, 배기량 등에 따라 보험료차이가 나고 ABS, 블랙박스, 에어백 등의 차량 옵션으로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반드시 고지해 최대한 보험료 절약하자.

 자동차보험료는 이처럼 담보, 특약의 종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고 또 자동차보험사마다 할인율과 할증률이 다르다. 동일한 조건으로 가입한다 해도 회사에 따라 보험료는 5~25만원 넘게 차이를 다이렉트로 볼 수 있다. 그러니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기 위해 가입하기 전에 실시간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에서 자신의 조건에 더 많은 할인을 해주는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좋은정보! 2015-01-12 18:17:44
좋은정보감사합니당

지나가 2015-01-12 18:17:10
좋은정보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