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범 대덕구청장, 격의 없는 주민과의 소통
박수범 대덕구청장, 격의 없는 주민과의 소통
목상동 주민센터 방문… 자유로운 분위기 대화 진행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5.01.21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센터 초도방문에 나선 박수범 대덕구청장의 주민과의 소통 강조 행보가 그동안의 관행적인 연두 방문과는 확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박수범 청장은  20일 덕암동  방문을 시작으로 21일 오전 목상동 주민센터에서 방문에서는 국한적이고 정형화된 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지양,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누구나 질문하고 즉시 답변하는 쌍방향 질의응답 형식을 도입, 진정한 소통을 강조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 구청장은 특히 이번 초도방문에서 참여할 수 있는 주민이 제한적이라는 점을 고려, 구 SNS와 홈페이지‘구청장에 바란다’ 코너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가동해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이날 박 구청장은 목상동 주민 100여명과 같이한 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구정의 핵심을‘소통과 섬김’으로 정했다.”며 “주민을 섬기는 자세를 갖고 다양한 소통 채널 강화를 통한 구정역량 극대화로 구정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소통을 통해 구민을 통합하고, 구민을 섬기는 행정으로 전국 최고의 소통1번지로 만들겠다.”는 의지도 구민들에게 전했다.
또 “올 구정 역점사업으로 ▲연축지구 도시개발사업 ▲장동 제1탄약창 이전 ▲장동욕골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등을 구민들과 힘을 모아 해결해 나아가겠다.”며 구정의 큰 그림도 제시했다.
한편 박수범 대덕구청장의 동별 연두방문정은   20일, 21일 목상동·덕암동·석봉동에 이어 22일에는 신탄진동 ▲23일 법2동, 대화동 ▲26일 비래동, 법1동 ▲27일 중리동, 송촌동 ▲28일 회덕동 ▲29일 오정동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두방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자치행정과(042-608-651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