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대책 마련’ 당·정 협의회 개최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대책 마련’ 당·정 협의회 개최
이명수 의원 “지속적으로 특위 활동 전개해 나갈 것”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5.01.27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아동학대근절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대책 마련을 위해 관련 전문가 및 정부부처와 함께 ‘당·정 협의회’를 개최하고, 이어 논의된 결과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명수 의원은 “최근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과 관련해 보육제도 전반을 재조명하는 보다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당 차원에서도 조치하고 있으나 중요하고 시급한 사안인 만큼 현장을 돌아보며 의미 있는 정부 대책 마련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정협의회의 취지를 밝혔다.
이 의원은 “CCTV설치 의무화나 처벌 강화도 중요하지만, 양질의 보육교사가 사명감과 보람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아동학대의 근절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정부 대안이 탁상공론이 되지 않고 현장에서 실효성 있는 대책이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지적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어린이집의 아동학대 행위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입법·예산 등 필요한 후속조치도 정부와 적극 협력하여 조속히 추진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특위는 현장에서 학부모들과 국민들이 체감하고 정착할 수 있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특위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CCTV 설치 시 일부 정부지원 방안과 아동인권 강화에 초점을 두고 논의를 진행, 현장방문 결과를 바탕으로 ▲영유아 심리상담전문가 양성 문제 ▲평가인증제에서 아동학대 예방기준 마련 ▲육아지원의 지역간 편차 문제 해소 ▲어린이집 발달 상태에 따른 전문 보육체계 마련 ▲교사 비디오 피드백 교육 등 재교육을 통한 전문적인 교사의 질적 강화 및 프로그램, 교육체계 마련 ▲인적성 검사 시스템 마련 등 다양한 문제가 지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