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與 새 지도부와 첫 회동
朴 대통령·與 새 지도부와 첫 회동
당·정·청 정책협의회 신설키로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5.02.10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근혜 대통령이 10일 오전 청와대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유승민 원내대표 등 지도부를 접견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신임 유승민 원내대표, 원유철 정책위의장 등은 10일 오전 청와대에서 회동을 갖고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를 신설해 오는 설 연휴 직후 첫 회의를 갖고 본격 운영키로 합의했다.
원 의장은 이날 청와대 회동 직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여당 신임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이 선출된 것을 계기로 해, 당정청 협조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로 확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며 “참석 범위는 당정청 각각 3+α(알파)로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당 측에선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 원내수석부대표가 고정으로 참석하고, 안건에 따라 해당 안건 관련 정조위원장이 참석하기로 했다.
정부 측에선 경제부총리와 사회부총리, 국무조정실장이 고정 멤버로 참여하며 해당 안건 관련 장관도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청와대에선 정책조정수석과 정무수석, 경제주석이 고정 멤버이고, 안건에 따라 안건 관련 수석이 참석하기로 했다.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는 매월 2회 격주에 걸쳐 개최되며 필요한 경우엔 수시로 만나 당·정·청 간 정책을 조율·조정키로 했다.
원 의장은 “올해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공공·노동·금융·교육 분야 등 4대 부문 개혁, 공무원연금 개혁 등 핵심 개혁과제 추진에 대한 각별한 당정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이날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 지도부 회동에서는 또 국무총리와 대통령 비서실장, 새누리당 당대표와 원내대표가 참여하는 고위 당정협의회를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고위 당정협의회에도 정책위의장은 물론, 안건에 따라 필요한 부처 장관, 수석 등도 수시로 참여하기로 했다.
다만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는 정례화하는 반면 고위 당정협의회는 큰 현안이 있을 때에만 개최키로 했다.
이에 관해 박 대통령은 “경제가 어렵다. 경제활성화를 하루빨리 이뤄내기 위해서는 국회의 협조가 절실하다. 새누리당이 그런 역할을 강화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이에 김 대표는 “민생경제 살리기에 대해선 대통령과 인식의 차이는 전혀 없다. 조금도 다르지 않다.”고 강조하며 “당면한 여러 현안 문제를 함께 잘 풀어가겠다.”고 말했다.
유 원내대표 역시 “야당과 잘 협조해 2월 임시국회에 당면한 문제뿐 아니라 경제활성화를 비롯한 여러 현안을 당정청이 잘 조율해 풀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