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적 전립선! 부끄러운 병 아니다”
“남자의 적 전립선! 부끄러운 병 아니다”
부여보건소, 전립선 건강강좌·무료검진 실시
  • 이연복 기자
  • 승인 2015.03.1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보건소는 의료접근성이 낮고 배뇨장애가 있는 55세 이상 남성 800여 명을 대상으로 부여문화원에서 전립선질환 무료검진과 건강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검진은 남성암 5위로 급증하고 있는 전립선암의 심각성을 알리고 중년이후 남성들의 고민인 전립선질환에 대한 조기검진과 치료를 유도하고자 한국전립선관리협회의 주최로 마련되었다.
충남대학교 비뇨기과 나용길 교수가 3회에 걸친 건강강좌를 통해 전립선질환에 대한 이론적인 교육과 전립선검진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전립선에 대한 낭설을 올바른 의학정보로 해석해 주민의 이해를 도왔고 전립선관리협회 권성원 회장을 비롯한 13명의 전문의사가 상담과 진료를 담당했다.
검진항목은 일차 설문(배뇨장애)조사, 요속검사(소변량, 속도, 세기 등), 경직장 초음파검진, 전립선암 검진, 혈압측정, 신장, 체중 등 80여 명의 보건소 인력과 전립선협회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일사분란하게 이뤄졌으며 검사결과는 개인별 가정으로 우편 발송되고 유소견자는 추후관리가 실시될 예정이다.
또 이번 전립선질환 검진에는 한국전립선관리협회는 물론 일동제약(회장 이정치)의 후원으로 2014년 11월부터 준비해 이뤄진 행사로 검진에 참여한 은산면의 박제근 씨는 “이런 정밀검진 기회는 흔치 않은데 많은 분들이 수고해 주신 덕분에 좋은 검진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