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관내 2개 고교 수도권 대학탐방
부여, 관내 2개 고교 수도권 대학탐방
  • 이연복 기자
  • 승인 2015.04.12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은 수도권 대학탐방을 통해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기 위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2박3일간 관내 2개 고등학교 1학년 30명을 대상으로 대학탐방을 실시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권영미)과 공동협약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부여군 청소년 대학탐방사업’은 지난 2010년 부여군과 농어촌 청소년육성재단과 맺은 청소년육성 업무협약에 따라 다섯 번째로 실시되는 사업으로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에게 서울 지역의 대학탐방을 통한 견문확대와 대학 선배와의 맨토­맨티의 역할을 통해 대학진학의 꿈을 갖고 올바른 진로를 설정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탐방에서는 서울대와 서울시립대, 서강대학교에서 단체견학 활동과 맨토와의 만남을 통해 체험담과 대학생활에 대한 정보습득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 광화문 및 대형문고, 인사동거리 구경 및 공연관람(논술개그) 등의 문화체험활동과 함께 단체적응을 위한 아이스 브레이크 게임으로 청소년들의 재능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서울대 탐방에서는 현재 서울대에 재학중인 학교 홍보대사와 함께 4~5명씩 조별로 하루종일 각 학과 사무실과 동아리실, 단과대학별 체험활동을 전개했으며, 홍보대사와의 대화시간을 통해 올바른 입시 준비방법, 입학사정관 제도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조별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