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첫 도시개발사업 ‘판암역 삼정그린코아’ 분양
대전 첫 도시개발사업 ‘판암역 삼정그린코아’ 분양
택지개발촉진법 폐지 이후 신도시나 택지지구 공급 중단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5.05.14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올해부터 60㎡ 넘는 중형주택 신규 분양사업 철수
택지지구 장점 갖춘 도시개발사업 지구내 중형주택 인기끌 듯


정부가 신도시 등 공공택지 개발 중단을 선언하면서 도시개발사업이 부상하고 있다.
도시개발사업은 공공택지보단 규모가 작지만 개발 단계부터 계획적으로 개발해 주거 환경이 좋은 편이다.
특히 민간이 시행하는 도시개발사업은 단일 브랜드 아파트가 1000가구 이상 들어서 지역 랜드마크 역할을 하기도 한다.
대전에서도 최근 도시개발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5월 중 ‘판암역 삼정그린코아’가 분양에 들어가는 대전 동구 판암지구 도시개발사업이 그 대표주자다.
판암지구 도시개발사업은 2007년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고시 후 경기부진, 건설사 워크아웃 등으로 사업이 지지부진하다 8년 만에 착공을 하게 됐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만큼 동구 및 인근 지역에서는 판암지구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다.
판암지구 도시개발사업은 동구 판암동 308번지 일원에서 추진되는 사업으로, 삼정기업은 지구 내 A1·A2 2개 블록에 1245세대, A3블록 320세대 등 총 1565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을 공급한다.

사업지는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이 들어서는 주거용지, 상업시설이 계획된 준주거용지 그 외에 도로, 주차장, 근린공원, 어린이공원, 소공원, 주민센터 등이 들어서는 도시기반시설용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단순한 대단지 아파트의 공급이 아니라 주거는 물론 상업, 녹지, 행정, 교통 등 자족기능을 갖춘 도시개발사업의 모범으로 신도시급의 주거만족도를 주는 사업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판암역 바로 앞 초역세권, 풍요로운 생활시설의 특급 입지
삼정그린코아가 들어설 판암지구는 우수한 입지로 동구에서 신규 분양을 기다려온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된 곳 중의 하나다.
먼저, 편리한 교통환경과 역세권의 가치가 점점 커지고 향후 프리미엄 형성에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볼 때 지하철 판암역 100m거리의 초역세권 단지라는 점은 큰 매력이다.
대전역이 3정거장 거리로 인접해 있고 대전~옥천 간 4번 국도변의 풍부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가까운 판암IC로 경부고속도로, 대전남부순환도로, 대전통영고속도로 접근이 쉬워 전국 어디로나 빠르게 연결된다.
특히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주거단지 앞으로 중심상업지구 개념의 로드형 상가가 조성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인근 가오지구와 생활권을 공유함으로써 홈플러스, CGV, 상업시설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그 인근에 국제수영장, 동구청, 대전대학병원, 동부경찰서, 하나로마트 등 최근에는 신흥 명문학군으로도 부상하고 있다.
쾌적하고 조용한 교육환경에다 대전동신과학고 등이 인접해 동구의 명품교육 중심지로 떠오르고 걸어서 동신중, 대암초교 등을 통학할 수 있으며 용운도서관, 대전대, 우송대 등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자연환경으로는 지역의 명산인 식장산과 황학산이 가까워 트레킹을 즐길 수 있으며 사계절 시원스런 녹색조망을 제공한다.

특히나 삼정그린코아 1단지 옆에는 1만1261㎡(3400여 평) 규모의 근린공원이 위치해 내집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다.
또 지구 내 소공원을 비롯, 어린이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으로 어느 곳보다도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 판암의 생활을 바꿀 수준 높은 단지 내 시설과 설계
판암역 삼정그린코아는 단지내 시설, 설계 등에서 최신의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적인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30년간 전국에서 고품질, 고품격 아파트를 건설하며 인지도를 높여온 삼정기업이 대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파트로 모든 역량을 결집해 판암을 바꿀 최고의 주거단지를 건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판암역 삼정그린코아는 남향위주의 단지배치, 필로티설계를 적용해 일조, 통풍, 개방감을 더욱 높였다.
지상에는 주차장을 최소화하고 녹지공간을 최대화해 공원같은 아파트로 조성했고, 대단지에 걸맞는 풍부한 운동시설과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춘 어린이놀이터 등 단지내 시설에서도 세심하게 입주민을 배려했다.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다목적 체육관 등 최신 시설의 원스톱 특화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단지내에서 건강과 여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펜트리, 드레스룸 등 쓰임새 많은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패밀리 다이닝 공간 등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설계를 선보였고, 트렌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새로운 스타일의 고급스런 공간을 실현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삼정그린코아는 판암역 앞 현장내에 위치한 모델하우스를 15일 일반에게 공개하며 분양문의는 042-622-303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