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범 대덕구청장, 민선 6기 ‘7대 정책 비전’발표
박수범 대덕구청장, 민선 6기 ‘7대 정책 비전’발표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5.07.01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1일 민선 6기 출범 1주년을 맞아 향후 구정운영과 관련 7대 미래 비전 정책과제를 발표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등 ‘통합과 섬김으로 희망대덕건설’에 매진하다는 의지를 다졌다.
박 구청장은 이날 대덕구청소년수련관에서 대덕구 산하 공무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민선6기 출범 1주년 기념 및 비전선포식’에서 “민생6기 1년차가 신생아 준비의 단계였다면, 2년차부터는 성숙한 어른으로써 구민 요구에 부응해야 할 것”이라며 “지난 1년 우리구의 무한자산이 되어 준 통합과 섬김과 청렴을 바탕으로, 전 직원 역량을 한곳에 모아 7대 미래비전 정책과제들을 실천하여 재도약 기틀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민선6기  1년을 겸허히 돌아보고 향후 대덕구가 나아가야 할 미래비전과 목표달성을 위한 공직자 각오와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민선6기 지난 1년 성과를 바탕으로 전 직원의 뜻을 모아 5대 구정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새롭게 수립한 20개의 핵심과제와 77개 세부 실천계획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민선6기 중·장기계획에는 대덕구가 미래발전을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 할 7대 미래비전 과제가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발표된 7대 미래비전 정책과제는 ▲연축지구(행정타운) 도시개발사업 ▲장동지역 스포츠타운 조성 ▲경쟁력 있는 산업단지 관리지원, ▲맘껏 ‘보고·배우고·즐기는’ 대덕축체 특화육성 ▲새롭게 상생(K-water, KT&G) 발전하는 혁신도시 ▲충·효·예 전통 회덕현을 통한 도시재생 ▲금강 새여울 철새 서식지 조성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