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딸기도 따고 등산도 해요”
“가족과 함께 딸기도 따고 등산도 해요”
10일 홍성 용봉산체험마을 딸기사랑축제
  • 백승균 기자
  • 승인 2007.03.05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도시민들에게 농촌의 새로운 체험 공간을 제공하는 이색적인 축제가 마련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홍성군의 용봉산정보화마을 운영위원회(운영위원장 최선부)가 주최로 마련된 제1회 딸기사랑축제는 1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용봉산이 어우러진 홍북면 상하리 용봉초 및 주변 체험장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용봉산체험마을 딸기사랑축제는 농촌에 대한 경험이 없는 도시의 아이들과 어렸을적 추억에 젖어들고픈 어른들을 위해 다양한 농촌체험과 용봉산 등산을 테마로 진행된다.
체험 행사에는 마을주민들과 함께 하는 딸기사랑 OX퀴즈, 달콤새콤한 딸기따기 체험 및 딸기쨈 시식, 두부 만들기를 비롯해 소중한 체험사진이 담겨진 마우스패드 증정 등 가족, 단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또 용봉산 등산은 문화해설사의 산 이야기와 함께 아름다운 주변 경관과 기암절벽을 구경하는 등 도시생활로 지친 몸과 마음에 평온함을 가져오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그동안 용봉산체험마을은 딸기따기, 사과따기, 두부만들기 체험 등 농촌체험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체험활성화를 위해 체험농가를 다양하게 확보해 체험과 등산이 어우러진 마을로 거듭나고 있어 체험객이 줄을 있고 있다.
한편 딸기체험예약은 선착순으로 300명까지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용봉산정보화마을 마을정보센터(041-632-0090, 019-631-056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