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에듀케어 행복유치원 운영
[함께해요! 에듀케어 행복유치원 운영
화양초병설유치원
  • [서천]
  • 승인 2008.01.0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한상철)은 기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정동영), 한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노병재)과 3개원1팀제로 함께해요! 에듀케어 행복유치원 운영으로 동기 휴가기간 중에 교육활동을 실시했다.
이는 농산어촌의 소규모 유치원 교육 과정의 효율적인 운영 및 종일제 운영의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학부모가 안심하고 직장이나 가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유치원 교육활동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그동안 여름과 겨울의 휴가 기간이 길어 어려움을 겪었던 유아기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참으로 반가운 일이었다.
중심 유치원인 화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운영하고 동참유치원인 기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한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아가 지역 실정이나 학부모의 요구에 따라 적절한 시간을 조절하면서 유아 발달과 수준에 맞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했다.
이를 계기로 유아들은 휴가 중에도 유치원과 가정과의 긴밀한 협조로 인근의 유치원 어린이와 함께 폭넓은 경험을 하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하게 됐다.
교사는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갖고 연수를 해 연구 풍토를 조성하게 되고, 교원 상호간의 정보교환의 기회가 되고 있다. 함께해요! 에듀케어 행복유치원 운영은 2008학년도 에도 계속 실시해 더욱 활성화 할 예정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