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는 국민건강을 해치는 주범”
“담배는 국민건강을 해치는 주범”
국민건강보험公-대전소비자단체협의회, 금연 캠페인 펼쳐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6.04.2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와 대전소비자단체협의회가 20일 대전복합터미널 등지에서 대전시민과 승객을 대상으로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와 대전소비자단체협의회가 20일 대전복합터미널 등지에서 대전시민과 승객을 대상으로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014년 4월 국내외 담배회사들을 상대로 제기한 담배소송의 8차 변론일인 22일을 앞두고 개최된 이번 캠페인에는 공단 직원과 대전소비자단체협의회 소속 9개 단체 회원 60여 명이 참가해 ‘담배는 국민건강을 해치는 주범’임을 선언했다.
뒤이어 참가자들은 터미널 인근의 시민과 승객을 대상으로 의사의 전문적인 진료와 상담, 금연치료의약품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금연치료 건강보험 지원사업’을 홍보하며 금연 참여를 독려하였다.
강희권 본부장은 “2012년 5만8000여 국민이 흡연으로 인한 질병으로 목숨을 잃었음을 확인한 게 담배소송의 계기”라며 “소송을 통해 흡연의 무서움을 널리 알리고 금연문화 조기 정착에 기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강난숙 대전소비자연맹 회장은 “흡연이 만병의 근원임은 주지의 사실인 만큼 나 자신과 가족, 이웃의 금연을 적극적으로 돕고 응원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