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 뛰는 행정 구현”
“발로 뛰는 행정 구현”
홍성, 읍·면장 회의… 주민숙원사업 적극 추진키로
  • 백승균 기자
  • 승인 2007.03.07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7일 읍·면장 회의를 개최하고 2007년도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행정을 구현해 나가기로 했다.
오후 4시 군청 회의실에서 실·과장 및 읍·면장 등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회의에서 이종건 군수는 이번 해가 홍성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환점이 마련된 시기라며 각종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당면 현안사항을 철저히 확인, 점검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마을단위 환경정비, 주민자치센터 설치사업, 도로 확·포장 및 상·하수도 정비사업 등 주민숙원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각 실과,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장은 단위사업별 순기표에 의해 계획된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해빙기를 맞아 자주 발생하는 재난사고와 산불예방을 위해 철저한 사전점검을 실시할 것과 가축질병의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대책기간을 수립해 방역활동을 추진하고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지원 및 각종 사업과 함께 늘어나는 지역민원에 대해 소홀함이 없는 군민행정을 펼쳐줄 것을 특별히 주문하기도 했다.
아울러 재정의 조기집행을 통해 사업의 조기발주가 계획된 대로 마무리 되도록 부진사업에 대한 정확한 결과를 보고할 것과 국·도비 확보를 위해 관련 실·과에서는 소관 업무에 대해 충분히 검토해 줄 것을 시달했다.
마지막으로 이종건 홍성군수는 “우리군의 군정방침인 새로운 출발 미래홍성 건설을 위해서는 말로만 되는 것이 아니라 창조적 생각과 함께 발로 뛰는 실천행정이 되어야 이루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