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금연클리닉 운영
부여, 금연클리닉 운영
행동요법·금연보조제 등 보조요법 시행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8.01.2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은 금연실천을 지원하고 군민들의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17일 고려개발 사업장을 방문해 이동금연 클리닉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부여군은 새해, 새 결심으로 금연에 도전하는 주민들의 욕구에 부응키 위해 금연실천을 지원하고 군민들의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금연의지는 있으나 흡연 유혹, 스트레스, 금단 증상 등의 이유로 금연실천이 어려운 분들에게 금연 상담사를 통한 행동요법과 금연보조제(패취, 껌, 사탕 등)등을 이용한 보조요법을 시행해 금연성공의 열쇠를 제공한다.
지난해 금연클리닉에는 1038명이 등록, 전국 성공률인 40.3%보다 높은 43.8%가 금연에 성공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특히 올해에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면지역이나 직장인 흡연자들에게도 금연기회를 제공코자 지난 17일 고려개발을 시작으로 현재 10여 곳에서 주민들의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활성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주민 중 봉사정신이 강하고 활동적인 지역지도자들을 금연홍보도우미로 위촉, 금연사업에 지역민을 동참시킴으로써 민·관이 함께 펼치는 적극적인 금연사업과 금연클리닉 홍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건강증진담당 (830-248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