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새해 주민과의 대화 성료
홍성 새해 주민과의 대화 성료
이종건 홍성군수, 11개 읍·면 순방 알찬 시간 가져
  • 백승균 기자
  • 승인 2008.01.2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이 새해를 맞아 지난 14일부터 시작한 읍·면 연두순방이 최근 구항면을 끝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홍성] 새해를 맞아 이종건 홍성군수가 지역 현황을 살피고 군민과의 대화를 나누고자 지난 14일부터 시작한 읍·면 연두순방이 최근 구항면을 끝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 군수는 첫 순방지인 홍성읍 및 광천읍을 시작으로 11개 읍·면을 순방하며 각 지역의 현황을 청취하고 군민들과 가장 밀접한 일선 행정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등 군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또 도청신도시 건설과 맞물려 있는 각종 개발사업과 지역균형발전 등 앞으로 추진될 군정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하고 지역의 크고 작은 주민숙원사업 등 군민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군수는 새해 군정 추진에 대한 연설에서 “도청이전 신도시 개발사업의 완벽한 지원하에 신도시와 구도심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민들의 생활안정을 보장할 수 있는 다양한 주민지원 및 복지사업을 추진해 사랑과 만족주는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또 2008년을 홍성을 알리는 홍보의 해로 정하고 충절의 고장 및 친환경농업의 메카인 홍성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지역종합개발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소도읍 육성사업, 우수축산물 먹거리 타운 등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지역균형발전과 도청신도시 개발사업로 인한 맞춤 보상 등에 군민들의 관심이 높게 나타났으며 이 밖에도 마을안길 도로포장, 상하수도 사업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숙원사업들이 건의되는 등 민심을 파악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군수는 군민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군민 여러분들이 건의하신 다양한 의견들은 군정 발전을 위한 고견으로 생각된다”며 “새해를 맞아 군민과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게 되어 정말로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