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오백리길 울트라걷기대회 사전접수
대청호오백리길 울트라걷기대회 사전접수
대전마케팅공사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6.07.1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와 대전마케팅공사는 9월 3일 개최 예정인 대청호오백리길 울트라 걷기대회 사전 참가자 접수를 12일부터 시작 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청호오백리길 1∼ 4구간 30㎞ 코스와 금강 로하스 대청공원을 돌아오는 10㎞코스, 4가지 의미(소원, 사랑, 우정, 행복)를 생각하며 함께 걸을 수 있는 테마 코스 등 총 3가지 코스로 진행된다.
참가를 신청은 ‘대한걷기연맹 홈페이지(www .walking.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전 접수기간은 7월 12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다.
지원 자격은 걷기를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30㎞ 500명, 10㎞ 1000명 등 선착순  이다. 이번 대회의 주요 코스인 대청호오백리길 대전구간(1-4)은 대청호수를 끼고 걸을 수 있는 대표적인 생태탐방로 코스로 유명하다.
풍성한 억새와 갈대가 어우러진 풍경은 걷는 이들에게 수변경치의 아름다움과 낭만을 선사할 것이다.
대전마케팅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대청호오백리길은 영화 촬영지로도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영화 ‘역린’, ‘나의절친 악당들’, ‘7년의 밤’, 드라마 ‘슬픈 연가’ 등이 촬영한 바 있으며 특히 대청호를 주 무대로 촬영 한 장동건, 유승룡 주연의 ‘7년의 밤’은 내년 개봉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