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로봇융합페스티벌 내달 개최
대전시, 로봇융합페스티벌 내달 개최
내달 12~14일 대전컨벤션센터 2270팀·3980여 명 선수 참가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6.07.2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주최하는 로봇융합페스티벌이 내달 12~1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된다.
올해 5회째인 이번 행사는 대전마케팅공사와 대전테크노파크가 공동 주최하고 ‘창의, 열정, 도전! 로봇들의 열띤 경쟁이 세상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KAIST, 목원대, 충남대, 국제청소년로봇연맹, 대한로봇축구협회,  ㈜새온 및 ㈜엠텍 등 산학연 7개 기관이 주관한다. 이 대회는 국제대회 1개, 전국대회 5개가 열리고 2270팀, 398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행사기간 중 로봇경진대회, 전시체험, 부대행사 등에 국내외 3만 명의 관람객이 대전을 방문하게 된다.
행사내용은 국제대회로 2016 국제청소년로봇대회가 열리고, 전국대회로 지능형 SOC로봇워대회 및 드론대회가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가 개최된다. 또 지능형창작 로봇대회, 융합과학(STEAM)창작 경진대회, 국방로봇콘테스트 개최와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 로봇기업제품이 전시홍보된다.
부대행사로는 엑스포 한빛광장 음악분수대에서 8월 11~14일까지 야간에 로봇영화를 상영해 대전을 방문하는 로봇가족들에게 여름밤의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 김정홍 산업정책과장은 “로봇융합페스티벌은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 교류, 판로확대, 로봇꿈나무 육성을 통한 로봇 대중화를 위해 마련한 행사인만큼 하계방학을 맞아 가족단위 많은 관람객들이 대전을 찾아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에서 개최되는 로봇융합페스티벌은 전국단위 로봇경진대회 36개 중 전시 위주의 로보월드를 제외하면 경진대회부문 전국 최대 규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