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公 블로그 개설 1년 만에 ‘28만명’ 돌파
대전마케팅公 블로그 개설 1년 만에 ‘28만명’ 돌파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6.08.0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축제·먹거리 등 소개
시민·외지 관광객에게 정보 제공

대전마케팅공사 공식블로그인 ‘인사이드 대전(http://blog.naver.com/dae jeondime)’이 개설이후 8월 현재  28만명을 돌파했다.
인사이드는 ‘대전브랜드마케터’ ‘대전 어디까지 보았니?’, ‘살기 좋은 도시 대전’ 등 주제별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8월 현재 일편균 3000∼4000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대전의 각종 관광·축제 등을 소개하는 등 과학도시 대전의 브랜드 제고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백종원 3대천왕 등  매스컴을 통해 많이 알려진 대전의 주요 먹거리,  명소, 축제, 행사 등 SNS상의 주요 이슈 등을 파악해 컴퓨터 및 모바일 검색키워드에 대응하는 콘텐츠를 발굴·제공해 대전시민은 물론 대전을 찾는 외지 관광객에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 ‘갑천 해바라기 테마단지’를 페이스북과 연계해 인기를 끌고 있다.
대전마케팅공사는 20명의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들을 통해 다양한 행사·축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또 스토리텔링으로 대전만의 유무형 가치를 발견해 기사화 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널리 알리고 있다. 
이명완  대전마케팅공사 사장은 “명품도시 대전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공식 블로그는 물론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공사소식과 대전의 관광정보들을 발빠르게 전달하는 등 인터넷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소통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