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진료소 주민 걷기교실 운영
부여, 진료소 주민 걷기교실 운영
운동전후 스트레칭·올바른 걷기자세·방법 등 교육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8.01.2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은 주민 걷기교실 참여자를 대상으로 혈당체크 등 건강상담을 하고 있다.
부여군은 ‘건강백세! 건강도시 만들기’의 목표아래 지역단위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진료소 주민 걷기교실을 운영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욕구에 부응하는 건강증진사업을 펼쳐 주민 각자의 건강잠재력을 강화코자 진료소별 걷기교실 발대식을 잇달아 열고 있다.
이번 걷기교실은 지난 14일 가곡 보건진료소를 시작으로 오는 9월 귀덕 보건진료소까지 올해에만 6곳에서 운영될 예정에 있으며 운동 시작 전 참여자 대표의 선서와 운동전후 스트레칭, 올바른 걷기자세 및 방법을 교육받게 된다.
농촌지역 진료소별 걷기교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해 총 12주간 운영하게 되며 문화적 접근성과 지리적 여건이 취약한 진료소 주민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고 건강행태 개선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각 보건진료소에서는 기존에 개발된 걷기 코스를 활용해 참여주민의 안전도 확보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걷기는 가장 기본적이고 안전하여 연령, 체력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심장병,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므로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걷기를 통해 지역의 화합분위기 조성과 운동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효과를 거둘 것”이라며 사업성과를 크게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