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X-STEM으로 승부 걸다!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X-STEM으로 승부 걸다!
이야기로 만나는 X-STEM(Extre me-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6.08.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와 대전마케팅공사는  제19회 사이언스페스티벌을 딱딱하게만 느껴지던 과학을 조금이이라도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만나는 X-STEM(Extre me-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이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X-STEM은 과학자의 목소리로 과학의 다양성과 융합을 쉽게 배우며, 과학의 가치를 공유하는 과학 강연으로 대덕연구개발특구에 있는 과학자들이 시민들, 그리고 청소년들에게 평소에는 접하기 어렵고, 접하더라도 딱딱하게만 느껴지는 과학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만나는 것이다.
특히, X-STEM은 요즘 대세를 이루는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 sign)형식 강연으로 진행된다.
강연시간 50분 중에 강연은 18분으로 제한해 남은 시간은 자유로운 질의응답 및 토론 등으로 구성돼 청소년들에게는 과학과 미래에 꿈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X-STEM은 5개 세션(항공우주, 에너지, 바이오, IT, 물리)으로 나눠 구성하며 세션은 다시 각각 4개 분야로 구분해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19회를 맞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은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알지 못했던 과학을, 일반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마당으로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2016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은 ‘과학과 문화의 융합! 미래를 엿보다’라는 주제로 10월 22∼25일   엑포시민광장, 한빛탑광장, 대전컨벤션센터, 대덕연구개발특구, 원도심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