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실상부한 교육도시 공주 만들자”
“명실상부한 교육도시 공주 만들자”
공주교육청, 유·초·중 교장회의 개최
  • 양한우 기자
  • 승인 2007.03.08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술교육강화 등 추진 사업 의견 청취

공주교육청(교육장 김종성)은 8일 교육행정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2007학년도 전반기 유·초·중·특수학교 교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모든 교육역량을 집중해 명실상부한 교육도시 공주의 명성을 회복하기 위한 학교장과의 의미있는 대화의 자리였다.
공주교육청은 지난 2006년도에 1교 1예절 프로그램 선정 지도 및 봉사 동아리 활동을 통해 인성교육에 큰 실적을 거두었고 농어촌지역 중심학교를 축으로 인근 학교와의 공동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했다.
특히 영어 및 교과전담교사의 순회근무와 방과후학교 운영을 통한 학교 교육력 제고로 농촌 소규모학교의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도농간 학력격차 해소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김종성 교육장은 “이러한 교육적 성과에 대해 언급하면서 이는 각급 학교 기관장의 투철한 교육관과 혁신적인 마인드가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였다며, 이러한 결과에 만족하지 말고 더욱 분발해 충남에서 가장 도약하는 2007년 공주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공주교육청이 2007학년도에 역점적으로 추진할 사업으로는 학력증진과 독서, 논술교육강화, 좋은 수업 만들기 운동, 영어교과서 암송을 통한 영어 의사소통교육이며, 앞으로 지역민과 학부모, 그리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속적으로 공주시의 여건에 맞는 교육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