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청호 오백리길 울트라 걷기대회’ 개최
대전시, ‘대청호 오백리길 울트라 걷기대회’ 개최
컬쳐&힐링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6.08.24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청호 오백리길 울트라 걷기대회 포스터. [사진 = 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내달 3일 대덕구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에서 ‘대청호 오백리길 울트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행복을 위한 뜨거운 걸음!’이란 주제로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마케팅공사와 대한걷기연맹이 공동 주관 하는 걷기대회로 컬쳐&힐링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대회는 대청호오백리길 1구간부터 4구간을 걷는 공인울트라 30㎞코스와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을 돌아오는 10㎞ 단거리 코스이다. 또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는 2㎞ 미만의 테마 코스 등 총 3가지 코스로 나눠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대회의 공인(FULL)코스는 전국 500여 명의 울트라 걷기 마니아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청호반을 끼고 걸을 수 있는 대표적인 생태탐방 힐링코스로 유명한 대청호오백리길 대전지역 구간(1∼4구간)으로, 억새와 갈대숲길 정취는 아름다움과 낭만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을 돌아오는 10㎞ 단거리 코스는 대청호반을 끼고 잘 정비된 데크길이 연결돼 강물 위를 걷는 듯한 이색적인 길로 평가된다.
한편,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컬쳐&힐링 페스티벌’의 주요 내용으로 ▲인디밴드의 음악공연을 시작으로 명상음악과, 최신영화를 상영하는 달빛영화제로 구성된 메인공연 ▲타프(그늘막), 족욕 및 안마의자 체험 등 힐링쉼터 ▲건강검진테스트, 요가, 에어로빅, 효소먹거리 체험 등의 건강 체험 ▲타로점, 캘리그라피 이름그리기 등 심리치료부스 ▲향수, 아로마테라피, 도예체험, 석고방향제, 염색체험 등 예술체험 ▲대청호오백리길 및 대청호생태창조마을, 대전 국제와인페어 등 홍보부스 ▲호숫가 책장, 추억사진전, 새끼동물원 등의 프로그램 진행으로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30km코스는 이달 31일까지 ‘대한걷기연맹 홈페이지(www.wal king.kr)’를 통해 가능하다. 참가비 1만 원으로 선착순 500명 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관광진흥과(042-270-3992) 및 공사 관광홍보팀(042-250-12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