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에이즈 예방 홍보 캠페인 펼쳐
논산, 에이즈 예방 홍보 캠페인 펼쳐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6.11.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는 28일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화지시장 일원에서 에이즈 예방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매년 12월 1일을 '세계 에이즈의 날'로 제정, 범세계적으로 에이즈예방 홍보를 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은‘에이즈, 일생생활로는 감염되지 않습니다’,‘보건소에서 무료 익명검사가 가능합니다’라는 표어로 홍보물을 배부하며 거리캠페인으로 진행됐다.
에이즈는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가 몸속에 침입해 면역력을 저하시킴으로써 바이러스 및 세균성질환, 결핵 등 각종 감염성 질병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증상만으로 에이즈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없으므로 정확한 검사와 진단이 필요하다.
에이즈는 전 세계적으로는 5초에 한 명이 감염되고 10초에 한 명이 사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감염인도 질병관리본부의 보고에 의하면 2015년도 12월 말 현재 누적 감염인은 1만3909명으로 이 중 76.2%가 20대~40대이다.
에이즈 역학조사 결과 99.2% 이상이 성 접촉에 의해 감염된 걸로 파악된 만큼 불특정인과 성접촉을 피하고, 성관계 시 콘돔 사용 등 예방이 최선이다.
초기에는 감기, 몸살 등의 일반적인 증상이 나타나므로 증상만으로는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있어 의심되면 반드시 보건소나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에이즈는 자발적인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에이즈 예방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이즈 예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감염병관리팀(041-746-80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남일보 최춘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