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자동차 민원 대국민 포털’ 이용 당부
아산, ‘자동차 민원 대국민 포털’ 이용 당부
자동차민원 온라인서비스· 가정서 자동차 등록업무 등 처리가능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6.12.1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는 누구나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www.e car.go.kr)’에 접속해 자동차등록 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국토교통부에서 구축해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차민원 온라인서비스’에서 차량 신규·이전·말소등록, 등록증재발급, 말소사실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무료로 자동차 등록원부를 발급 받을 수 있다.
‘토털이력조회’에서는 차량기본사항, 정비이력, 중고차 성능점검, 검사이력, 주행거리이력, 본인 및 타인차량을 조회할 수 있으며, 차량등록관청, 자동차결함신고센터, 사고이력, 범칙금과태료, 검사유효기간을 각각 조회가 가능하다.
또 중고차 시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차량과 관련된 다양한 민원사항을 온라인으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돼 있다.
아산시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을 이용하면 차량등록사업소를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자동차 등록 등 자동차관련 민원을 처리할 수 있어 시간적 · 경제적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며 아산시민의 편의증진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 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는 ‘자동차민원 온라인 서비스’를 시민들이 잘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아산시청 1층 민원봉사과 민원실 내에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접속이 가능한 pc 2대, 시민의 왕래가 많은 민원실내 배너기 설치를 완료했으며, 시정홍보 전광판을 활용해 대대적으로 집중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