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창업·기술사업화교육
한밭대, 창업·기술사업화교육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7.01.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밭대학교가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 참여기업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술사업화’ 교육을 하고 있다. (강사 : 한밭대 최종인 교수) [사진 = 한밭대학교 제공]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 참여기업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연구마을입주기업 등 산학협력 참여기업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일 한밭대 대덕캠퍼스에서 창업·기술사업화교육을 개최했다.
기술사업화(TEC)교육은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에서 사용 중인 기술사업화 교육(Technology Entrepreneur ship, Commercialization)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기술을 어떻게 확보하고, 독특한 기술을 기반으로 많은 매력적인 제품 및 서비스 아이디어를 도출하며, 시장에 이를 잘 연결할 수 있는 기술사업화 방법론을 제공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한밭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센터장 이택영)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격증 위주의 기술사업화 교육과정이 아닌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에서 사용 중인 기술사업화 교육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마련한 교육이다.
교육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들이 현장에서 많이 접하게 되는 기술 확보의 어려움 해소, 독특한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매력적인 제품 및 서비스 아이디어 도출, 그리고 이를 시장에 잘 연결 할 수 있는 기술사업화 방법론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창업·기술사업화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필독서인 죽음의 계곡을 건너다(Traversing The Valley of Death)를 바탕으로 진행된다.[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