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차오름’
서산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차오름’
-프로그램 발표회 및 수료식 성료-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7.02.2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복지재단 산하 서산문화복지센터는 청소년의 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봉사활동 등을 통한 이타심을 배양키 위해 운영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차오름’(이하 차오름)은 지난 2월 25일 중학교 2학년인 2번째 수료생 20명을 배출했다고 전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주중체험활동으로 습득한 우쿨렐레연주와 방송 댄스, 합창 등의 프로그램 발표와, 2년간의 생활이 담긴 동영상을 감상하며 친구들의 변화된 모습을 돌이켜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료하는 청소년들을 축하해주기 위해 부모님과 전임 지도교사들이 참석하여 수료식의 의미를 더해 주었다. 서산시복지재단 김영제 사무처장(센터장 겸임)은 수료증 및 우수 청소년상을 수여하며, “중1.2학년 청소년기의 중요시기에 ‘차오름’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여 미래의 큰 꿈을 키워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의 청소년들이 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더 ‘차오름’ 운영의 내실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서산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차오름’ 은 2년 과정으로 중학교 1학년과 2년차인 2학년 등 40명을 대상으로 2015년 2월부터 올해로 3년째 운영 중이다. 본 사업은 서산시와 여성가족부의 정책 사업으로 전문 강사가 지도하는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과 주말체험활동, 급식제공, 귀가차량지원 등의 방과 후 활동을 지원하고 있고 현재 2017년 신입생을 현재 모집 중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산문화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eosanwf.or.kr)와, 전화 (660-0224~6)을 통해 알 수 있다.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