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꿈드림’ 운영
예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꿈드림’ 운영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7.04.2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꿈드림’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학업 및 직업 준비 상담에서부터 특성과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지원하고 있다.

20일 군에 따르면 ‘꿈드림’은 9~24세의 학생들 중 학교를 자퇴 또는 유예하거나 상급학교로 진학하지 않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꿈드림’의 주요 프로그램은 ▲심리·진로상담 등 상담지원 ▲검정고시, 학업중단 예방 지원 등 교육지원 ▲직업 및 진로 체험, 자격증 취득 등 취업지원 ▲생활지원, 자기개발 등 자립지원 ▲무료 건강검진 안내 등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꿈드림 프로그램 중 검정고시 교육지원 프로그램인 ‘우리들이 바라는 학교 ’교실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못다 한 학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성취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참가자를 연중 모집하고 있다.

또 오는 8월에 있을 검정고시를 앞두고 오는 5월부터 ‘우리들이 바라는 학교’ 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며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활동 지원 등 청소년들의 과목 수업 지원을 위해 분야별 재능과 열정을 가진 다양한 분야의 멘토단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우리들이 바라는 학교’ 프로그램 참가자 및 멘토 모집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청소년지원센터(335-1388)로 문의하면 된다.[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