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하수도 관련 공사 신속 추진 약속
부여군, 하수도 관련 공사 신속 추진 약속
부여읍 시가지 일원 공사 인한 민원 해소 위한 서한문 발송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7.05.1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은 부여읍 시가지 일원 산발적인 공사로 인해 민원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공사와 관련 상세한 설명과 신속한 공사 완료를 약속하는 서한문을 발송했다.

이번 서한문 발송은 많은 공사로 생활의 불편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공사의 필요성과 일정을 알리고, 신속한 공사 완료를 약속하는 강한 의지 표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현재 군은 2016년부터 환경부로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우기철 침수예방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하수도 중점관리사업 및 분류식하수관로 사업’을 병행 추진하고 있다.

하수도 중점관리사업은 침수 예방을 위해 우수관로 신설 및 확대하는 사업으로 2019년까지 195억원을 투입하여 관로 10.5㎞를 건설할 계획이다. 빗물과 생활 오수를 분류해 정화하기 위한 오수관로와 배수설비를 설치하는 분류식 하수관로 사업도 2019년까지 481억 원이 투입된다.

이외에도 품격 있는 도시재생을 위해 부여읍 소재지 종합정비사업과 새뜰마을 사업, 전통시장의 상권회생을 위한 도심특화거리와 이색특화거리 등 부여를 행복도시로 탈바꿈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 군수는 서한문을 통해 “앞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재생뿐만 아니라, 부여군 모든 군민이 살고 일하고 쉬고 협력할 수 있는 통합적인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추진해 희망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충남일보 이재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