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도시공원위원회 개최 반발
대전시 도시공원위원회 개최 반발
정치권과 주민들, 일방적 민간개발 특례사업 추진에 연기 요청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7.05.2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판세력과 얼굴을 맞대 소통하고 위원회 개최 연기해야”

대전시는 월평공원 민간개발 특례사업 심의를 위해 열 예정인 ‘도시공원위원회’를 두고 정치권과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다.

정의당 대전시당은 24일 논평을 내고 “공원위원회 개최는 대전시의 특례사업 본격화의 의지 표명”이라고 규정하고 “특례사업에 대한 시의 성의있는 해명과 토론없이 공원위원회를 개최하는 것은 파국을 자초하는 것”이라며 연기를 요구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시절 ‘2020 일몰제 대응 전국시민행동’의 질의서에 답하면서 시민과 토지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도시공원 트러스트 제도 도입과 정부 전담부서 신설 등을 약속했다며 “지금은 도시공원위원회 개최를 서두를 때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정의당은 “특례사업 추진 과정에서 권선택 시장은 사업 추진 여부를 판단할 근거가 될 수 있는 타당성 용역을 중단시키는 등 시민 불신을 증폭시켰다”고며 “비판세력과 얼굴을 맞대 소통하고 위원회 개최를 연기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대전지역 18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월평공원 대규모 아파트 건설저지 시민대책위원회도 25일 대전시청 북문앞에서 집회를 열고 도시공원위원회 연기를 주장했다.

이날 이들은 “사업타당성 용역이나 환경영향평가, 교통·도시계획 측면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이 없는 상황에서 무엇을 가지고 심의를 하겠다는 것인지 의문”이라고 비난했다.[충남일보 김강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