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추경, 일자리 중심 국채없이 신속 처리”
당정 “추경, 일자리 중심 국채없이 신속 처리”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7.05.3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공무원 추가 채용·육아휴직급여 인상 등 요구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31일 추가경정예산안 편성과 관련해 일자리 중심으로 국채 발행 없이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키로 했다.

정부와 민주당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에서 추경 예산 편성 방향에 대해 이같이 합의했다고 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김 의장은 또 “추경안 국회 제출 및 심의를 속도감 있게 추진해 6월 내 추경처리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에서 민주당은 ▲공공부문 일자리 예산 확충 ▲노인 일자리 급여 적정수준으로 인상 ▲치매 치료 및 요양 예산 대폭 확충 ▲육아휴직급여 첫 3개월간 기존 2배 수준으로 인상 ▲중소기업 청년 자산형성공제사업 지원금액 확대 ▲창업실패자 재기지원 삼세번 펀드 신설 ▲하수도 위험 지구 정비 등 소규모 지역 일자리 사업 확대 ▲스크린도어 안전 보호벽 개선 등을 정부에 주문했다.
이에 대해 정부 측은 “위 사항들을 금번 추경예산안 편성 과정에서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향후 국회 심의과정에서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당에 요청한다”고 밝혔다고 김 의장은 전했다.
김 의장은 “이번 일자리 추경으로 지방에도 상당액의 교부금이 간다”며 “지방정부도 일자리 추경의 취지를 살려 교부금을 지역 일자리 창출에 사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