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타들, 현충일 SNS로 추모
“자랑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타들, 현충일 SNS로 추모
  • 연합뉴스
  • 승인 2017.06.0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제62회 현충일을 맞아 스타들도 태극기 게양을 독려하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호국 선열들의 뜻을 기렸다.
방송인 이혜영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국립현충원을 찾은 ‘인증샷’을 올리며 아버지와의 추억을 전했다. 사진에는 부모님의 결혼식 모습과 함께 ‘해군중사 이중욱의 묘’라는 글귀가 새겨진 묘비가 담겼다.
그는 “암 투병 중 자랑하시며 ‘난 현충원으로 간다.’ 그땐 그 말이 듣기 싫어 딴 곳을 바라보곤 못 들은 척했는데 그때 말할걸. ‘저도 너무나도 아버지가 자랑스러워요!’라고 적었다.
배우 이시영도 “현충일은 나라를 위하여 목숨을 바친 애국선열과 국군 장병들의 넋을 위로하고 충절을 추모하기 위하여 정한 기념일입니다. 고귀한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라며 태극기 사진을 게재했다.
방송인 김지민은 “오늘은 쉬는 날이 아니에요. 현충일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웃으며 살 수 있게 해주신 호국영령의 명복을 빕니다. 감사합니다”고 적었다.
걸그룹 다이아의 정채연은 이날 인스타그램에 “오늘은 6월 6일 현충일입니다. 숭고한 호국 정신에 감사하며 우리 모두 태극기를 게양해요”라는 글과 함께 멤버들과 함께 태극기를 들고 있는 사진을 올렸다.
같은 그룹의 멤버 기희현도 태극기를 든 사진과 함께 “오늘은 제62회 현충일입니다. 나라를 빛내주신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함께 가지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고 적었다.
다이아와 MBK엔터테인먼트에서 한솥밥을 먹는 솔로 가수 샤넌도 “20170606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썼다.
또 보이그룹 슈퍼주니어의 예성은 트위터에 “고귀한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걸그룹 시크릿의 전효성은 인스타그램에 “현충일입니다. 나라를 위한 고귀한 희생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태극기와 함께 올렸다.
직접 그린 태극기를 게재한 아이돌 그룹도 있었다.
걸그룹 모모랜드는 공식 SNS에 “오늘은 6월 6일 제62회 현충일입니다. 우리나라를 위해 목숨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날입니다. 잊지 않고 감사하며 살겠습니다”라며 직접 그린 태극기를 게재했다.
보이그룹 비에이의 멤버 밀리도 공식 SNS를 통해 태극기를 그리는 과정과 완성된 그림을 들고 있는 모습을 공개하며 “6월 6일 현충일은 많은 분의 희생이 있었기에 우리가 이렇게 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적었다.
비에이의 소속사 크롬엔터테인먼트는 “밀리가 태극기를 그려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는 아이디어를 냈다”고 말했다.
[충남일보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