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Touch Gongju’ 공주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확정
‘Hi Touch Gongju’ 공주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확정
‘상생과 조화의 정신 … 공주시에서 즐거움을’ 의미 담아
  • 양한우 기자
  • 승인 2008.03.0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각종 행사 활용 등 대대적인 홍보 ‘도시 자체 마케팅’


[공주] 공주시의 미래 도시브랜드로하이 터치 공주 (Hi Touch Gongju)가 확정됐다.
시는 최근 도시브랜드 슬로건 용역 보고회에서 ‘상생과 조화의 정신으로 인간성을 중시하는 문화전통이 살아있는 공주시에서 즐거움을’이라는 의미를 담은 ‘Hi Touch Gongju’를 시 슬로건으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채택된 공주시의 브랜드 슬로건은 지난해 11월 한국디자인진흥원과 도시브랜드 개발용역개발을 맺고 슬로건 전국 공모와 전문업체의 제안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Hi Touch Gongju, Value Up! Gongju, The Possible Gongju 등 3개의 후보안 중에서 시민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Hi Touch Gongju가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 터치 공주는 백제의 위대한 문화유산과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5도2촌 주말도시, 역사기행, 문화예술 축제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통해 과거와 미래를 감성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주를 나타내고 있다.
앞으로 시는 도시브랜드 디자인의 개발이 완료되면 선포식과 함께 기념품등 다양한 관광상품의 개발, 홍보물 설치, 축제 등 각종 행사에 활용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도시 자체를 마케팅할 계획이다.
심규덕 기획담당은 “공공건물과 각종 도시시설물 설계시 디자인 개념을 도입, 아름다운 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공주 디자인 프로젝트를 추진해 명품도시로 건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5도2촌 주말도시, 역사문화도시, 레저관공도시로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가지고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공주시를 감성적인 접촉으로 새롭게 확인해 보는 도시 브랜드의 확정으로 시 이미지 제고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